[장전전망(03/25)]
1. 좋은 아침입니다. 1) 미-EU 에너지 공급 합의(가스/LNG/수소 공동구매 협력) 2) 우크라이나 휴전으로 진행, 러시아 휴전협상 진전 언급 및 우크라이나 신중한 낙관론 표명 3) 반도체 생산 지원 법안 지지 관련 엔비디아 10%대 급등(인텔 생산 협력) 4) 미국 고용지표 급력히 개선(주간 신규실업수당 청구 급력히 감소) 사유로 미 기술성장주 줌심 나스닥 +1.93% 상승 마감입니다.
2. 한국증시 좋은 출발 예상되오니 적극적 공략 필요한 시기입니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해소된 이후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의 고공 유가, 원자재 관련주는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고 작년부터 증시를 눌렸던 공급망 우려는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생각만 해도 즐거운 해외여행 등 리오프닝 관련주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 물가 상승에 따른 각국의 GDP 상승치도 다시 수정될 것이고 이를 반영하여 기업 성장치도 다시 고려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섣부른 감이 없지는 않지만 이미 현 증시가 대외 지정학적 요소와 인플레이션을 반영하고 있다면 해소시점에 상승을 생각하는 것이 정상적일 듯 합니다.
4. 필.반도체 지수 +5.13% 상승 마감입니다. 6만전자로 내려간 삼성전자/SK하이닉스 뿐만 아니라 비메모리 관련 소부장의 상승 또한 확인 필요합니다. 2차전지 소부장, 니켈 가격 상승이 아직 부담스럽지만 니콜라 2사분기 트럭 출시 예정 소식 있습니다.
5. 이를 반영하듯 신한금투/한투/삼성/NH 등 LG엔솔 “1분기 실적 양호할거다, 소형전지 매출 상향 조정한다, 북미 퀄리티 스타트 확인했다”는 소식 있습니다. 35만원대 조정시 이런 리포트가 나와야 하는데 양매수 3일째, 기관 순매수 9일째나 지나서 이런 얘기를 하는 것은 “오를 때 이런 얘기 누가 못하나”라는 비난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6. 아무튼 나쁜 얘기 아니니 금일 반도체 섹터 훈풍과 2차전지 지속 상승에 따라 한국증시 좋은 출발 기대해 보겠습니다. [장전 종목공략 방안]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7. 결론은 어제 잘 참았고 비중 줄이고 않고 지난주 비중확대한 것이 최적의 선택이였습니다. 테슬라 천슬라도 상승했고 결론적으로 여러분의 연금은 최적기에 비중 잘 확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