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손투자 어플 2월 11일 주식 장마감 분석

[장마감(02/11)]

– 코스피 -0.87% vs. 상대적 코스닥 약세 -2.04%(17:07 미 야간선물 다우 -0.39% / 나스닥 -0.66%)

– 단기 : 팬오션(-0.50%), 기관 순매수 4일째, 실적공시(매출 4조6161억원, 영업이익 5729억원)

– 큰손랭킹(매수금액 순) : 하나금융지주/에코프로비엠/강원랜드/컴투스홀딩스/에코프로 순

–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 호실적 +4%대 상승 vs. 엘앤에프/SK아이이/삼성SDI/씨아이에스 하락

1. 미 10년물 국채금리 2% 상향되면서 나스닥 -2%대 조정 영향이 코스닥 -2% 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하루입니다. 중국 상해 강보합 비교시 한국증시 상대적 약세장입니다. 추가적인 주말 분석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미국 금리인상폭도 가시화되었고 지정학적 리스크로 추가적으로 언급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인플레이션 몇십년만에 최고까지 발표된 상황이라 점진적으로 정점 이후 하락 추세를 보는 것이 논리적일 듯 합니다.

2. 2차전지 소부장에서도 그동안 조정이 덜했던 엘앤에프는 조정폭이 컸던 반면 안정적 실적을 발표한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는 상승 추세입니다. 코스닥 -2%대 하락이라 전반적 수급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같은 섹터라 해도 종목별 차별이 심한 장세라 개별 대응하기 힘든 상황인 줄 잘 알고 있습니다. 다음주 좀 더 디테일하게 운영 방향 논의토록 하겠습니다.

3. 시장이 악재에 민감하게 움직이면서 위메이드 추가 -10% 하락에 크래프톤 또한 -12% 조정이 있었습니다. 시장이 조금 반등할 만하면 조정이 발생하는 상황이라 개인 투자자분들에게는 오늘도 힘든 하루였을 듯 합니다. 다만 1월 우려됐던 지정학적 리스크는 언급되지 않고 코로나 확산에도 일부 진단키트만 반등할 뿐 시장이 호재에는 둔감한 상황입니다. 이제는 위드코르나 체계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 중국 소비 확산/경제부흥책이 국내 증시에 훈풍을 넣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3월 반등론의 주요 내용이지만 언급된 내용대로 시장이 흘러가길 바랍니다.

4. 큰손상위(매수금액 순) 호실적 발표가 큰손랭크 상위주 대부분입니다. 코스피 외국인 매수 반면 기관 매도가 있었지만 연기금 매도는 거의 없는 상황이라 내일 새벽 미증시만 반등한다면 한국증시 바닥을 재확인하면서 추가 조정보다는 반등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주말 추가분석 빠르게 대응하면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5. 오늘의 종목 SK하이닉스였지만 외국인 집중매수 덕분에 반도체 유일하게 상승하는 종목이였습니다. 노바백스 청소년 대상 88% 효과 뉴스도 있어 SK바사 다음주 월요일 충분한 상승이 있기를 바랍니다.

6. 시장 변동성이 여전히 심했고 개별종목 장세라 대응하기도 힘든 하루였습니다. 다음주는 시장 방향성이 잡히면서 좀 더 편해지는 한 주 되길 기원합니다. 한 주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말분석]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