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전전망(01/24)]
– 에코프로비엠, 키움증권, 빠르게 리포트 나왔습니다. 오창공장 화재로 인한 타격 제한적(건조설비실 내 유증기 폭발 가능성, EV용 양극재 증설은 모두 포항공장, 오창공장은 주로 소형가전에 들어가는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양극재가 주력)
– 미증시 기술주 하락 영향으로 국내 증시 변동성 확대 가능성 있지만 오전 대응하지 않고 오후 대응 원칙(주말 분석에 미리 말씀드렸습니다)
1. 미증시 기술주 하락 영향에 따라 국내 증시 장초반 내홍을 겪겠지만 금주 미국 FOMC회의가 지나고 설 연휴 전 LG엔솔 상장까지 마무리되는 상황이라 힘든 상황도 어느 정도 막바지에 오지 않았나 하는 희망적 의견을 드립니다.
2. 다만 늘 그렇듯 설 연휴 관망모드에 추가 변동성은 잔존하고 지난 토요일(22일) 미증시 심한 조정이 있어 오늘도 쉽지 않은 시장일 될 듯 합니다.
3. 에코프로비엠, 지난 금요일 화재로 장중 -4%, 시간외 -6%대 조정이 있었지만 키움증권 리포트에 의하면 큰 변동없이 잘 넘어갈 수 있을 듯 합니다. 주말 분석에는 조정시 기회로 삼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오늘은 그런 기회가 없을 듯 합니다.
4. 금주도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 듯 합니다. 1) 큰손랭킹 큰손매수 상위금액 기준으로 정렬 후 2) 특히, 트레이딩하시는 분은 외국인/기관 집중 매수하는 안정적 종목을 공략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전과 오후가 다른 시장이 될 수도 있고 대외 악재에 너무 민감하는 시장이라 금주는 안정이 우선이 시장입니다.
5. [장전 종목공략 방안]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내용 먼저 급하게 전달하고 추가 내용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